살아가는 과정/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 2.5패치 파괴참의 유일한 승자 냉기 원소술사는?

메나노 2022. 10. 5. 12:00
반응형

저번 글에서 냉기 스킬의 원소술사가 짱짱맨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2.5 PTR 테스트 서버에서 풀세팅 오브블리기반 원소술사가 조금 버거운 느낌이긴 했지만 충분히 돌만하다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그런 세팅은 맞추기 힘들 것으로 보여서 적당한 탈셋 기반으로 세팅을 해서 테스트 해봤다.

(탈셋도 초반에 구하기는 힘들지만 조금 지나면 밤날개, 샤드, 스웹등의 유니크보다는 얻기가 쉬울 것이다)

 

세이브파일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만들었다. 조금만 노력하면 다 만들 수 있다.

아쉽게도 파괴참을 못 찾아서 파괴참은 인터넷에 있는 세이브파일을 이용하였다.

https://d2s.dschu012.dev/#

 

d2s - Example

 

d2s.dschu012.dev

 

스탯 및 아이템

스탯은 힘 156 찍고 나머지 활력

아이템은 탈셋+35패캐 영혼+쌍조던+트래그울장갑이다. 스왑은 콜투+스피릿이다.

쌍조던은 초반에 구하기 힘드니까 적당한 저항반지나 불카토스의 결혼반지를 착용해도 좋다.

신발은 매찬을 위해 배추를 넣었는데 배추가 없다면 적당한 라콜포중 두개정도 저항+달려가 있는 신발을 신어도 좋다.

세 줄 신발이 있다면 파는 것이 좋다. 우리는 가성비로 세팅하는 것이다.

부적은 냉기파괴참, 기드참, 냉기피참 하나 넣어봤고, 횃불과 애니참까지 넣었다.

횃불과 애니참은 으뜸으로 둘다 저항 및 스탯이 20인데 묻급으로 구한다 치면 저항이 20 날아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번개저항은 탈목때문에 높아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고 화염, 냉기, 독 저항은 나머지 부적으로 대충 맞춰주자.

스킬참이 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진행은 가능하다.

 

스킬. 전자기장, 염력, 순간이동, 온기에 1개씩 주고 나머지이다.

나는 오브블리로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찍었다.

얼어붙은 갑옷 하나 찍고 길목 하나씩 찍어주고 냉기숙련은 36을 맞춰주면 된다 나는 콜투가 있어서 35로 맞춰놨다.

얼음보주(오브), 눈보라(블리자드)는 마스터 하고 두스킬 모두 시너지가 들어가는 얼음살(아이스볼트)을 마스터 해준다.

나머지 스킬은 얼음작렬(아이스블래스트)나 빙하가시(글래셜스파이크)를 찍어서 눈보라의 데미지를 올려준다.

 

극블리소서의 경우 얼음보주는 찍지 않거나 1개만 주고 나머지를 시너지 스킬에 투자하면 된다.

 

용병템

용병은 기도용병에 통찰+피흡투구+배신이면 충분하다.

세이브파일을 써서 무형으로 작업했지만 무형 4소켓은 바로바로 팔아먹고 일단은 일반 엘리트 통찰을 쓰자.

투구도 안다머리(안뚜)를 장착했지만 탈라샤 뚜껑이나 유니크 그림헬름, 도둑의왕관 등 피흡이 있는 투구를 사용하자

갑옷은 인내를 끼면 좋겠지만 적당히 배신을 사용하자.

 

이정도 세팅만으로도 올라운더급 냉기 원소술사가 가능할 것이다.

스킬의 경우 극블리, 오브블리, 서릿발 등..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하면 될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카생을 돌아봤는데 역시 1인방에선 풀세팅 번개 원소술사 만은 못해도 여포급인 것 같다.

탈셋, 냉기파괴참을 제외하면 고급 템이 없어도 어느정도 가능하다는 측면, 탈셋의 매찬을 생각하면 앵벌 측면에서는 초반 1티어가 될 것 같다. 역시 블리자드의 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