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트리와 팜레스트

메나노 2022. 4. 12. 21:24
반응형

레오폴드 키보드 리뷰에 대한 글은 이전 글 참조

 

2022.04.10 - [리뷰/샀다] - 키보드 레오폴드 갈축 유무선겸용 풀배열 FC900RBT 스웨디시 화이트 한글

 

키보드 레오폴드 갈축 유무선겸용 풀배열 FC900RBT 스웨디시 화이트 한글

키보드 레오폴드 갈축 유무선겸용 풀배열 FC900RBT 스웨디시 화이트 한글 키보드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였다. 원래 사용하던 싸구려 청축 키보드(아마 OGN 뭐시기 키보드 였음)는 전

menano.tistory.com

 

트리와 팜레스트는 내가 정말 저렴한 팜레스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키보드 산김에 좀 더 비싼 팜레스트를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샀다.

 

매번 스펀지 같은 저렴한 팜레스트만 사용했었다.

 

이번에 키보드를 사는 김에 원목 팜레스트를 사봐야겠다 생각했고


레오폴드 키보드를 사서 이 가격에 살만한 것은 트리와 팜레스트 뿐이었다.

 

같은 사진 재탕..

트리와 팜레스트 440mm C타입 - 41000원

좋았던 점

- 높이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점

- 6개의 나무 재질과 4개의 타입이 있어 마음이 가는 재질과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점

- 원목이라 땀 같은 것에 자유로운 점

아쉬운 점

- 원목제작이라 처음 받을 때 냄새가 좀 나는 점

- 주문제작이라 배송이 조금 늦는 점

트리와 팜레스트를 살 수 밖에 없었던 점

길이는 풀배열 길이인 440mm이고 다른 키보드들도 아마 거의 비슷할 것이다. 리얼포스같은 제품이 아니라면.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원목 팜레스트 공방들은 높이 조절을 잘 안해주는 것 같았다.

 

확실하진 않지만 적어도 내가 본 곳에서는 그런 기능이 존재하지 않았다.

 

레오폴드 키보드 높이는 미끄럼방지를 제외하고 18mm가 딱 적당한데

 

보통의 다른 키보드들은 높이가 20mm인 경우가 대다수 인지라

 

다른 곳에서는 그것들을 기준으로 하는 곳이 많았다.

 

그래서 높이를 주문할 수 있는 트리와 팜레스트로 골랐다.

 

C타입을 선택한 이유는 너무 각지지 않고 키보드에 잘 붙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다.

 

나무 색은 다른 나무들에 비해 좀 짙어서 선택했다. 아무래도 책상이 검다보니.

 

전에 사용하던 스펀지 팜레스트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다.

 

나는 땀이 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장시간 하지 않아도 곧잘 땀이 나곤 한다.

 

스펀지 팜레스트는 땀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쉽게 더러워진다.

 

딱히 사용을 많이 하지 않더라도 겉부분이 더러워질 수 밖에 없는 구조였다.

 

물론 알면서도 그냥 사용하였다만.

 

원목 팜레스트는 이 점에서 자유로울 것 같다.

 

사실 아직도 제작한 냄새가 빠지질 않아서 땀냄새가 나지 않는다.

 

나더라도 쉽게 닦고 냄새를 지울 수 있을 것 같다.

 

아쉬운 점 역시 냄새가 좀 심하며 아직까지 빠지지 않는다. 손목에서 냄새가 밴다.

 

원목을 사용한다면 감수해야 할 점인 것 같다. 아쉬운 점이지 큰 단점은 아니다.

트리와 팜레스트 이런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컴퓨터로 인해 손목 아프신 분(꼭 트리와 아니어도 반드시 팜레스트 사용하셔야 합니다)

- 원목 팜레스트를 사고 싶으신 분

- 일반적인 길이와 높이를 가지고 있지 않은 키보드를 가지신 분

- 접촉된 부분(이 경우는 손목)에 땀이 나시는 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