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레저렉션 - 폭활 & 초반 물리 룬워드
요즘 현생사느라 바쁜데 블로그는 디아블로가 제일 잘 찍히는 것 같아서
쓸 글을 생각해보다가 소서리스가 폭활을 얻어다 줘서 팔라딘을 폭활로 키웠는데 그게 괜찮겠다 싶어서 써 본다.
폭활이다. 나는 피해도 나름 잘 떴다. 뭐 최하급 떠도 상관은 없다. 초반용이기 때문에
일단 활이 전체적으로 상향이 되었다. 화살 최대 갯수가 350에서 500으로 늘어서 전보다 좀 편해졌다.
보통 맨땅 초반템이면 프레일작 강철을 써준다. 폭활이 있어도 강철을 쓰긴 써야한다.
물리 캐릭터 기준이기 때문에 물리 캐릭터 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처음 레벨에는 좋은 레어무기가 아닌 이상 셉터가 좋다. 언데드 추뎀도 있고.
셉터로 뚜까 패주면서 어떻게든 액트2까지 가준다.
보통 물리캐는 룬을 티르,엘(강철)/탈,에드(잠행) 를 얻어줘야 한다.
진행하다가 2소켓 프레일을 주웠다면 킵해두고 아니더라도 액트2에서 파라한테 상점노가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 상점노가다는 마을 밖으로 나갔다 들어오면 파는 템 종류가 바뀌는데 그걸 반복하여 원하는 템을 확보하는 것이다.
잠행은 물리캐, 마법캐 모두 필수이기 때문에 만들고 물리캐는 특별히 강철을 만들어줘야 한다.
좋은 레어가 있지 않는 한 강철을 넘는 무기가 별로 없다.
보통 액트2에 도착하면 렙이 15는 넘었을 테니까 어차피 폭활이 있다면 강철 필요 없지 않냐 할텐데
폭활로 보스 잡기 너무 어렵다. 어차피 텔포봉은 24렙부터 낄 수 있으니까 그 전에는 강철과 방패를 보조무기로 쓰자.
폭활을 쓰는 이유는 말 그대로 폭발화살이 옵션에 있기 때문이다.
강철+공격으로 잡기에는 너무 느리다. 폭발화살은 스플래시까지 들어간다.
보통난이도에서 팔라딘은 홀파딘으로 키우는데 이번 패치로 사기가 된 홀파와 같이 써주면 더 사기다. 화살에도 데미지가 같이 올라간다.
아쉬운 점은 활로는 열의를 쓸 수 없는 것이다. 쓸 수 있다면 정말 보통난이도에서는 개사기일텐데 아쉽다.
보스는 강철로, 일반 몹은 폭활로 잡으면서 계속 진행한다.
팔라딘은 액트4나 5정도에서 초기화를 하라고 하는데 나는 비추한다.
악몽 액트2 구더기굴이 너무 뭐 같기 때문에 여기는 좀 힘들더라도 홀파딘으로 깨자. 그게 정신건강에 더 좋다.
해머가 진짜 너무 구리다. 구더기 굴 맵에서 만큼은.
여튼 폭활로도 충분히 악몽 2막 중간까지는 커버가 된다.
만약 강철+폭활로 버티기 좀 힘들다면 왕의 은총을 쓰는 것이 좋다.
3홈 그랜드 셉터는 보통난이도 액트2 드로그난에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랜드 셉터에 작해준다.
룬도 악몽난이도에서 충분히 구할 수 있는 룬이다.
전에 부캐를 키울 때에는 9렙까지 올리고 시버브로 버티다가 왕의은총을 사용하다가 다른 것으로 초기화하고 그랬는데
이번에 폭활을 처음으로 써보니 정말 좋다. 물리캐가 보통 근거리로 키워야 하는데 원거리로 싸우니 스트레스도 덜받았다.
부캐를 키울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앵벌하다가 폭활을 줍게 된다면 폭활로 키워보시는 것을 추천한다.